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 책 밑줄긋기 - 어른이 처음인 이들을 위한 단단한 위로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어른이 처음인 이들을 위한 단단한 위로들

저자

김수현 저 | 마음의숲

최저가

최저가 : 12,420원

리뷰

  • 글 전체를 읽으면 나만의 취향을 찾으라는 멋드러진 결론이지만 그 결론까지 가기위한 글내용 곳곳의 문구에 저는 동감 할 수가 없습니다.ㅠㅜ
  • 많고 읽는 사람에 따라 공감하기 어려울경우
  • 이럴때일수록 제 자신을 믿고 자존감을 올려줄수있을만한 책이 한권쯤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각 챕터가 짧아서 조금씩 읽기도 좋고 한꺼번에도 쓱쓱 읽어져요. 생각보다 진지한 대목들도 많고 그렇네요. 사회초년생 반복되는 일상에 지쳤거나 아직 아무것도 안정되지 않아 불안한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답은 뭐 이 책의 제목으로 귀결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나'로 살기로 하는것을 잘 못하는것 같아요. 저도 마친가지이기에 이 책이 더 와닿았습니다.
  • 워낙 예쁜 그림과 귀여운 그림이 많다 보니 일부러 의도된 평범한 그림일 수도 있고 저자의 그림솜씨가 여기까지일 수도 있으나 지극히 개인적으로 예뻐 보이지 않기에 그냥 그렇다고 생각했었다.

미리보기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1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2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3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겨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4

미리보기 출처 : YES24.COM

목차

프롤로그

Part 1. 나의 삶을 존중하며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
내게 친절하지 않은 사람에게 친절하지 않을 것
비참해지려 애쓰지 않을 것
떳떳한 자신에게 자부심을 느낄 것
인생에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상처받지 않을 것
인생에서 숫자를 지울 것
누군가의 말에 흔들리지 않을 것
모욕하는 삶을 살지 않을 것
스스로에게 변명하지 않을 것
누구의 삶도 완벽하지 않음을 기억할 것
보통의 존재로 충분히 행복할 것
나를 평가할 자격을 주지 않을 것
주눅 들 만큼 겸손하지 말 것
나의 삶을 존중할 권리를 말할 것

Part 2. 나답게 살아가기 위한 to do llist
단단한 자존감을 다질 것
나다운 삶을 찾을 것
더 이상 삶의 질문을 유예하지 않을 것
당연했던 것에 질문할 것
누구의 기대를 위해서도 살지 않을 것
나 외엔 무엇도 되지 않을 것
세상의 정답에 굴복하지 않을 것
안목을 기를 것
스스로 선택할 것
개인의 취향을 갖출 것
진짜 나 자신을 대면할 것
자신이 빛날 수 있는 자리에서 살아갈 것

Part 3. 불안에 붙잡히지 않기 위한 to do list
삶이라는 모호함을 견딜 것
문제를 안고도 살아가는 법을 배울 것
자신만의 문제라고 착각하지 말 것
미래에 대한 엉터리 각본을 쓰지 않을 것
진짜 해결책을 찾을 것
과민해지지 않을 것
충분히 슬퍼할 것
힘이 들 땐 힘이 든다고 말할 것
불안하다고 무작정 열심히 하지 말 것

Part 4. 함께 살아가기 위한 to do list
서로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보일 것
모든 이에게 이해받으려 애쓰지 않을 것
서로의 경계를 지켜줄 것
너그러운 개인주의자가 될 것
일상에서 승패를 나누지 않을 것
미움받지 않기 위해 좋은 사람이 되지는 말 것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는 일에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
모든 사람과 잘 지내려 욕심내지 말 것
생활 기스와 완전 파손을 분류할 것
지금의 관계에 최선을 다할 것
그린라이트가 켜졌다면 직진할 것
그럼에도 누군가와 함께할 것

Part 5. 더 나은 세상을 위한 to do list
때론 재미없는 이야기를 할 것
스스로를 비난하지 말 것
나의 몫을 외면하지 않을 것
필요하다면 버틸 것
조바심은 버릴 것
잘 싸우는 법을 배울 것
희망의 근거를 만들 것
기꺼이 세상에 호의를 베풀 것
돈으로 환원되지 않는 나 자신이 될 것
헝거게임에 참여하지 않을 것
방황하는 어른이 될 것

Part 6. 좋은 삶, 그리고 의미 있는 삶을 위한 to do list
행복을 삶의 목적이라 부르지 않을 것
가볍게 살아갈 것
삶의 경우의 수를 늘릴 것
메마르지 않으려 노력할 것
다들 알아서 행복할 것
얻은 것은 무엇인지 생각할 것
지나간 과거와 작별할 것
인생에 여백과 바보비용을 둘 것
그래도 당신은 당신을 이해할 것
나의 행복에 관심을 가질 것
완벽하지 않음을 사랑할 것
어떻게 살 것인지 물을 것
어른으로 살아갈 것

댓글